본문 바로가기

수집중인 정보들/쳐묵쳐묵?

까마귀쪽나무열매 효능. 관절염에 좋은 음식일까?

"까마귀쪽나무열매 효능. 관절염에 좋은 음식일까?

 

유네스코 4관왕에 빛나는 청정지역 제주도의 해녀들.

 

해녀들의 관절건강의 비밀이 바로 까마귀쪽나무열매 효능 때문이라는 언론 보도를 보았습니다. 이 열매가 관절염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비교적 젊은 제가 왜 여기에 관심을 갖는고 하니...

 

제가 두달 전쯤 왼쪽 무릎 인대를 다쳐서 정형외과를 다니고 있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이라고 추천 받아서 도가니도 먹고 곰국도 먹고 있지만 통증이 여전하네요.(의사 선생님은 효과 없다고 하지만 맘은 또 그게 아니죠.)

 

오늘 TV에서 까마귀쪽 나무열매가 관절염에 효능 좋은 음식이라고 해서 급 정보를 찾아 보았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니 후기들이 많이 보입니다. 관절염에 진짜 좋은 듯 합니다.

 

까마귀쪽나무열매 효능이라고 검색해 보니 진짜 제주도 해녀들의 특별한 관절건강 관리 비법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일반인 분이 방송에 나온 이야기도 이

 

언뜻 보기에 블루베리 처럼 생겼는데... 별로 맛은 없다는 말이 있어요.

 

까마귀까 쪽~ 하고 떼어 먹어서 까마귀쪽나무열매라고 한다네요.

 

정식명칭은 구럼비나무 라고 합니다.

 

제주도는 역시 신비한 힘이 있는 곳인 것 같네요. 기분도 좋아지고 효능 좋은 식물들도 있고.

 

 

 

이건 익기 전의 모습인데, 사무실마다 흔히 볼 수 있는 화분처럼 생겼습니다.

 

실제로 본다고 해도 이게 까마귀쪽 나무인지 뭔지 모를것 같아요 ㅎㅎ

 

지금 무릎의 통증을 봐선 관절염에 좋은 음식이라면 뭐라도 먹을 것 같아요.

 

약으로 먹는것이지 맛으로 먹는게 아니니...

 

인터넷을 조금 더 뒤적거려 보니...

 

지난 2015년에 까마귀쪽나무열매 추출물을 관절염 개선 기능으로 특허출원을 했다고 합니다.

 

인체실험 결과 효능을 정식 인증 했다고 하네요.

 

 

*출처 : 천기누설

 

사실 추위에 욱신! 시큰! 하... 지금 더위에도 욱신 거리네요.

 

저 문구에 솔깃해 졌습니다.

 

관절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까마귀쪽나무 열매

 

엄마도 장모님도 저도 무릎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무릎을 굽힐때 통증이 와서 신경이 쓰여요.

 

저는 결코 살이 쪄서가 아닌 다쳐서 관절 손상이 온 케이스 입니다. 라고 믿고 있습니다.

 

주말마다 정형외과를 다니고 있는데 한번 다친 관절은 회복이 안된다는 의사선생님...

 

그냥 관리를 잘 하라고만 하시네요. ㅠㅠ

 

무리하지 말고 관절염에 좋은 음식을 먹어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염 억제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원료 2급으로 인정 받았다네요.

 

저 열매를 구매 하고 싶은 의욕이 300% 입니다.

 

그런데 관절염에 좋은 음식인 까마귀쪽 나무 열매를 제가 먼저 먹어보고 엄마와 장모님께 드리는 것이 효인지, 먼저 드리고 제가 먹는게 효인지 모르겠습니다. 참 어려운 문제가 아닐 수 없네요.

 

 

 

 

이건 또다른 방송.

 

해녀들의 관절을 지키는 제주도 ?의 정체!

 

저 열매는 더 윤기가 나 보입니다.

 

아몬드 초코볼 같이 생겼어요.

 

그 롯데에서 나온 그 제품이요.

 

동일 제품이지만 일본 제품보다 한국 제품에 카카오 함량이 적게 들었다는 그것.

 

그밖에 까마귀쪽나무 열매의 효능을 보자면,

 

관절 통증 개선을 해준다네요.

 

초록색을 보시면 섭취한 집단의 통증이 지속적으로 하락 했습니다. 그에 반해 대조군의 통증은 8주부터 급상승 했네요.

 

12주동안 중년이상 성인 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라네요.

 

 

 

 

 

 

 

 

까마귀쪽나무열매의 서식지는 제주도 남쪽이라고 합니다.

 

골관절염지수. 경직도 개선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여 줘야 손상이 덜해지는데, 이런 부분들을 개선해 주는 것도 중요한 문제 같습니다.

 

한번 손상된 관절은 일단 통증을 줄여 주는 것이 좋고, 관절의 근육을 키워주면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다고 하네요.

 

골관절염 기능저하를 개선한다... 예방의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엄청 나네요.

 

자 이제 제주도로 떠나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신비의 섬 제주도에 가서 관절염에 좋은 음식 잔뜩 먹고 와겠습니다.

 

더불어 흑돼지도 먹고 고등어회도 먹고 갈치구이도 먹고.

 

마눌님에게 좋은 핑계거리가 생겼네요. ㅋㅋ

 

더 더워져서 비싸지기 전에 한번 가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