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빡빡한 인생/앵무새 식구

앵무새 먹이로 적합한 것들

좀처럼 이유식을 끊지 않는 우리집 귀하신 몸 앵무새에게

 

곡식을 먹는 훈련을 시키는 중입니다. 

 

한번 씨앗에 맛을 들이면 이유식을 거들떠 보지도 않는다던데...

 

우리집 녀석은 이유식만 좋아하네요..

 

 

뭐... 당사자가 좋아하면 계속 먹여도 된다지만 영양분이라던가 이런게 걱정입니다.

 

요즘은 먹으면서 너무 좋은지 먹을때마다 날개를 퍼덕입니다.

 

귀엽긴 한데... 귀찮아요.

 

하루에 두번만 먹이면 된다는데 얘는 세번 네면 먹네요.

 

앵무새 먹이로 무엇이 적합할지 고민하다가 일단 씨앗을 밀어붙이기로 결정.

 

 

그래도 먹긴 먹습니다.

 

가장 좋아하는건 역시 해바라기씨.

 

방가방가~ 우리친구 햄토리 제일 좋아하는건~ 까만 해바라기씨~...

 

아... 네 이걸보니 그 노래가 생각나서요.

 

 

 

씨앗을 먹는 앵무새 먹이로 이만한게 없다고 합니다.

 

환장하고 먹는다고 하여 구매했죠.

 

그런데... 안먹네요.

 

입에 대지도 않네요 ㅠㅠ

 

 

 

아니 다른 앵무새들은 맛있다고 잘만 먹는다던데 우리 망고는 왜 안먹는지...

 

이유식 먹이기 귀찮단 말이다.

 

그냥 주는데로 먹으란 말이다.

 

 

씨앗을 들이대면 뭔가 씹긴 합니다.

 

그런데 이걸 주식으로 생각하진 않아요.

 

간식.. 그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간식으로 생각하는듯 합니다.

 

아... 앵무새 먹이 주기 정말 까다롭네요.

 

예쁘니 봐준다.